본문 바로가기

국내/서울

[청량리역 / 제기동역] 홍릉각

728x90
반응형

가봐야지 가봐야지하다가 겨우 와봤다. 점심시간에 만석이라 살짝 대기를 했음. 그래도 테이블 회전이 빠른 편이더라. 11:30~16:30까지 영업하는 매우 짧은 영업시간때문에 반차까지 써가면서 도전함. 청량리시장에 와보는 것은 처음이네.

 

 

맘 같아서는 다먹어보고 싶었다.

 

 

내부는 정말 협소한 공간인데 테이블마다 나름 방역지침상 칸막이가 쳐져있지만 너무 협소해서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을 정도로 협소하다 ㅋㅋㅋ

 

 

라조육(19천원). 탕수육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큰 맘먹고 라조육을 시켜봤다. 파향, 고추향이 잘 살아있도록 볶았는데 정말 향이 죽였다.

 

 

사진과 같이 고기가 정말 실하다. 다동의 원흥이 생각날 정도로 간만에 먹은 훌륭한 고기튀김이었음. 이정도 수준의 고기튀김이면 탕수육은 안먹어봐도 맛있을거라고 확신이든다. 소스는 간이 그렇게 세지않은데 짭조름하면서 살짝 매콤하다.  중국음식 특유의 느끼함도 잘 못느꼈음.

 

 

이집의 시그니처인 육미간짜장(17,600원). 이집은 전반적으로 고기가 풍성해서 아주 맘에 든다 ㅋㅋㅋ 솔직히 탄수화물 먹으려고 돈내는거 나는 너무 아깝더라...

 

 

짜짱 때깔부터 냄새까지 그냥 침샘 On.

 

 

일단 일반적인 짜장면에 비해 달지 않고 짭조름한 짜장스타일인데, 묘하게 맛있다. 적어도 내가 먹어본 짜장면중엔 제일 맛있었던듯?? 자극적이지 않아서 부담없이 계속 흡입하게되는 짜장면이었음. 진짜 생활동선에 있었음 주1회는 먹었다.

 

 

 

왜 인생짜장면이라고 SNS상에서 떠드는지 이해가 되는 집이었다. 진짜 이런집은 분점좀 냈으면 좋겠다. 위치와 영업시간 빼고는 정말 훌륭한 중국집이었다.